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추천

by 이슈뉴스 2022. 1. 23.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알아보면서 몰랐던 사실들이 있어 블로그에 흔적도 남길 겸 알려드리려고 한다.

이제 곧 자동차보험 만기가 다가와서 자동차보험을 알아보면서 확인해야될 부분과 싸게 하는 법에 대해 찾아봤다.

내가 찾아본 내용이 무조건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해서 자신의 보험 플랜을 짜는게 좋을 것 같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보험사마다 자동차보험 상품이 다른가?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을 찾는 분들이 자주 하는 생각인데 보험사마다 상품이 다른 건 아니다.

보험사 상위 기관에서 보장 내용이 같은 보장내용을 가지고 각 회사마다 파는데 보험료가 다른 것이다.

그럼 가장 합리적으로 보험을 드는 방법은 당연히 저렴한 게 장땡이다.

 

 

 

설계사가 본인한테 하는 게 더 좋다고 하던데?

설계사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런 과실에 대해 적극적으로 싸워줄 순 있어도 법정에 갈 일이 생긴다면

그때부터는 이미 설계사의 손을 벗어났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때부턴 변호사나 전문가를 선임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설계사의 역할은 딱 거기까지라고 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들의 말을 들어보면 대부분 그냥 다이렉트 보험으로 들라고 한다.

사고 발생 시 똑같이 담당자가 배정이 되고, 다만 적극적으로 사고 처리를 도와줄 순 있다.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 방법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찾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유명한 사이트 '보험 다모아'를 들어가는 게 좋다.

왜냐하면 가장 유명하고 그만큼 믿을만한 사이트이고 다른 개인 사이트에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였을 때,

개인 정보가 그쪽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때부턴 많은 전화와 문자로 피곤해질 수 있다.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 보험다모아에 접속하여 자동차 보험료 비교를 클릭한다.

클릭 후 정보 동의, 개인 정보 인증을 하고 갱신 계약인지, 신규 계약인지 선택을 하게 되면

본인이 현재 가입되어있는 보험사, 차 종류, 만기일자 등 정보가 나오게 되고 옆을 보면 보험료 계산이 있다.

 

 

가장 저렴한 보험사 찾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보험료 계산에 들어간 후 자신이 원하는 보험 가입 정보, 추가 특별약관 가입 정보 등을 선택한다.

그렇게 하면 보험사들과 가격이 쭉 뜨게 되는데,

자신이 정한 조건에서 검색된 거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보험사를 선택하면 된다.

선택하게 되면 해당 보험사 사이트에 바로 접속되고 개인정보 , 차량 정보 입력 후 옵션을 확인해주면 된다.

 

 

자동차보험 보상내용 설정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대인배상 1은 1억 5천만 원 정도는 들어가야 한다. 필수 항목이라 들지 않으면 과태료가 나온다.

대인배상 2는 선택사항이지만 꼭 가입해야 하는 보상이다. 자신이 도로에 나가면 무슨 상황이 생길지 예측할 수 없다.

대물배상은 기본 2천만 원이 의무이지만 최대한 높게 설정하는게 좋다. 어차피 2천만원 다음 한도인 5천만 원부터는 가격 차이가 크게 비싸게 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몇만 원이 크게 부담스러운 상황이 아니라면 가능한 높게 하자.

 

자기 신체손해

자기 신체 손해에는 자동차 상해와 자기 신체 사고가 있는데,

자동차 상해는 운전 중 사고를 당했을 시 사망이나 부상 시 급수와 상관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자기 신체사고는 자신이 다쳤을 때나 사망했을 때 그 급수에 따라서 보상받는 금액이다.

 

 

무보험차 상해

무보험차 상해는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100% 과실인데 무보험차라고 했을 때, 내 보험사에서 보장을 받는 제도이다. 내 보험사에서 먼저 보장을 받고, 내 보험사에서 상대방에게 우리 고객한테 이만큼 해줬으니 너는 이만큼 보상해라.

이렇게 구상권을 청구하는 것을 무보험차 상해이다. 이 보상 역시 가격이 비싸지 않으니 들어놓는 걸 추천한다.

 

 

자기차량손해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자기차량손해는 보통 '자차'로 줄여서 부르는 보상이다.

자신이 이번에 차 사고 나면 폐차시킬 거다, 좀 긁혀도 상관없다 이런 분들이 아니라면 무조건 드는 걸 추천한다.

 

 

 

긴급출동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 역시 당연히 들어야 하는 보상이다.

자신의 차가 고속도로에서 멈출 수도 있고, 무슨 문제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필수 항목이다.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

자신이 운전 중 사고를 냈을 시 보험료에 할증이 붙는데 그 기준을 설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50만 원으로 설정하고 사고가 났을 때 사고 처리비용이 50만 원이 넘으면 할증이 붙는 것이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물론 자동차보험이 비싸고 아깝다고 생각이 들 수 있다. 나 또한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하지만 보험은 말 그대로 만약 사고가 났을 때를 대비하는 것이니 항상 보상한도는 넉넉하게 하고,

가입은 무조건 다이렉트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특약 할인은 꼼꼼하게 확인 후 최대한으로 보상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