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강아지분양 추천 인기 견종 10

by 이슈뉴스 2022. 1. 23.

 

강아지분양 추천 인기 견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점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주위에 많아지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심해지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졌다.

오늘은 강아지분양 추천 인기 견종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강아지분양 추천 인기 견종 10

 

 

1. 포메라니안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첫 번째 포메라니안은 귀여운 생김새와 더불어 애교가 많고 머리 회전도 빠르고 활발한 성격이다.

그렇기에 항상 인기순위 안에 꼭 포함되는 강아지이다.

단점으로는 평균적으로 짖음이 많고, 급하고 호기심도 많아 주인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2. 재패니즈 스피츠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두 번째는 일반적으로 그냥 '스피츠'라고 많이 불리는 강아지이다.

하얀 털과 귀여운 얼굴을 가지고 있어서 많이 사랑받는 견종 중에 하나이다.

용감하고 똑똑한 편이며, 경계심이 강하고 청각이 좋아 집도 잘 지킨다고 한다.

 

 

3. 시츄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세번째 시츄는 성격이 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고,

경계심이 많이 없고 감정이 풍부해 친해지기 쉬운 강아지다.

주의할 점은 경계심이 너무 없고 주인을 좋아해 많은 관심을 주어야 한다.

하지만 너무 받아주며 오냐오냐 키우면 버릇이 나빠질 수 있으니 훈련은 필수이다.

 

 

4. 푸들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다섯 번째 푸들은 귀여운 외모에 사교적인 성격으로 애교도 잘 부리고 똑똑한 강아지이다.

똑똑한 만큼 훈련을 시키면 잘 따르고 배우는 속도도 빠르다.

주의할 점은 푸들은 혼자 있는 것을 매우 싫어해 혼자 있는 시간이 길지 않아야 한다.

 

 

5. 치와와(장모, 단모)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다섯번째 치와와는 체격에 비해 큰 귀가 특징인 강아지다.

의외로 놀이나 장난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며 애교는 많은 편이다.

또 승부욕이 강해 다른 강아지와 승부를 하게 되면 지지 않으려는 습성이 있다.

질투심 또한 강하기 때문에 주인을 독점하기를 바라는 강아지다.

 

 

6. 웰시코기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여섯번째 웰시코기는 다리가 매우 짧지만 활동량이 많은 강아지이기 때문에 활동을 좋아하시는 분이 키우기에 좋다. 성격은 영리하고 온화하며 놀기를 좋아하고 경계심이 강하여 집을 잘 지키는 강아지다.

평소에는 느긋하지만 훈련 시에는 매우 민첩해 훈련 효과도 좋은 강아지다.

 

 

7. 비글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일곱번째 비글은 쳐진 귀가 인상적인 비글은 귀여운 외모와 달리 타고난 추적능력을 가지고 있다.

성격은 쾌활하면서 주인 외의 사람에게는 우호적인 편이라고 한다.

또 흥미를 가지게 되면 집착하는 습관이 있다. 비글의 흥미가 발동하면 못하게 제지는 필수이다.

 

 

8. 요크셔테리어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여덟 번째 요크셔테리어는 귀여운 외모와 응석을 잘 부려 예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견종이다.

성격은 활발하고 응석도 부리며 자립심이 강한 편이다. 또한 주인에 대해 헌신적인데,

예를 들어 주인이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크게 짖는다.

요크셔테리어는 청각이 매우 예민하고 겁이 없고 잘 짖어 주위 사람에게 피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9. 말티즈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아홉 번째는 우리에게 친숙하여 자주 보는 강아지 중 하나인 말티즈이다.

활발하고 쾌활한 성격에 사람의 마음을 민감하게 감지하는 종이다.

질투와 응석이 있고 사람과도 잘 지낸다. 하지만 때로는 사람을 경쟁상대로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서열을 정하는 훈련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한다.

 

 

10. 보더콜리

강아지분양 추천

강아지분양 추천 열 번째는 강아지 중에 가장 영리하다고 알려진 보더콜리이다.

기본적으로 대형견에 활동량이 매우 많아 실내에서 키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성격은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자기를 믿고 뭔가 맡겨주면 행복감을 느낀다.

낯 선 사람에게는 큰 관심이 없지만 자신의 친구에게는 항상 상냥한 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