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편의점 샛별이 쫌장님 최대현 지창욱 그를 알아보자 2탄

by 이슈뉴스 2020. 7. 18.

그리고 다음 해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 무사 백동수 에서는 백동수 역할을 맡았습니다.

연기력으로는 어디에서도 밀리지 않을 베테랑 배우들 사이에서도 지창욱의 존재감은 빛을 잃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신인의 티는 온데간데없는 모습을 선보였고, 주인공에 걸맞게 무게감을 유지하며

극을 잘 이끌어나갔다는 것이 중론이었습니다. 다음해 기황후에서는 원혜종 역할을 맡았는데

무능한 꼭두각시 황태제에서 질투에 눈이 멀어 광기를 드러내는 황제까지 방영 내내 시청자의 감탄을 자아내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입니다. 그저 잘생기고 선한 이미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시청자들은 뒤통수를 맞은것과 같은 충격이었죠.

이 작품을 통해 지창욱은 2013 MBC 연기대상에서 특별기획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합니다.

2014년 드라마 힐러에서는 박민영, 유지태와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지창욱은 이 작품에서 업계 최고의 심부름꾼으로 등장해 섹시하고 거친 매력을 뿜어내며 한층 더 세밀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드라마 힐러는 시청률이 높은 작품은 아니었으나 잘 짜여진 구성으로 마니아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까지도 드라마 팬들 사이에선 걸작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힐러는 중국에서도 방영이 되었는데 당시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에서 집계한 결과 국내 남자배우 중 인기 1순위를 차지할 정도로 지창욱에 대한 인기는 하늘을 찔렀다고 합니다. 그 이후 지창욱은 한국을 잠시 떠나 중국에서 드라마 활동을 펼쳤습니다. 선풍소녀 2를 통해 중국 대륙을 사로잡으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라는 어마무시한 기록을 낳았습니다.

선풍소녀2에 참여한 스텝들의 말에 의하면 "그는 스탭들을 항상 잘 챙겨줬어요. 현재 배우들에게도 그의 모습은 촬영장에서 좋은 본보기가 되었어요" 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연기와 스타성을 갖춘 한류스타로 중국과 일본을 넘어 아시아 전 지역으로 확장이 되었죠. tvN 에서는 2016년 굿 와이프의 후속으로 The K2 방영이 결정되었습니다.

전쟁 용병 출신 보디가드와 그를 고용한 대선 후보의 아내, 그리고 세상과 떨어져 사는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보디가드 액션 드라마 'The K2' 이 작품에서 지창욱은 이름 김제하이자 K2라는 호출명을 지닌 보디가드 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혼자서 경호원들을 털어버리는 무술 실력과 테이저건을 맞아도 다시 일어서는 근성. 한마디로 사기캐에 가까웠죠.

호쾌한 액션과 뛰어난 영상미는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아쉬운 개연성과 느닷없는 러브라인으로 몰입이 방해된다는 평 때문에 아쉽게도 명작의 반열에는 오르지 못했던 작품이었죠. 최근에는 넷플릭스를 통해 The K2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사로잡았던 영화 '웰컴 투 동막골'의 박광현 감독. 그의 12년만의 복귀작 '조작된도시'

박감독은 기존 유명배우들이 조작된 도시와 톤이 맞지 않을 것 같아 고민하던 중 드라마 힐러를 보고 지창욱을 캐스팅하였습니다. 진일보한 CG와 화려한 액션은 예고편이 공개되면서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실제로 박감독은 무술팀에게 미안하지만 지창욱이 무술팀보다 액션을 더 잘 소화 했다며 액션에 대해서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음 마지막 3탄에서 계속됩니다^^